• 최근 본 상품
  • 없음

개인정보처리방침

HOME>개인정보처리방침

클로바몰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에버홈쇼핑의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인 클로바몰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클로바몰은 통신비밀보호 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를 11번가 홈페이지(www.clovamall.net ; 이하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 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 첫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클로바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2.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4.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5.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7.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8.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9.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0.비회원 개인정보보호
11.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2.개인정보처리 업무의 위탁
13.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5.링크 사이트
16.게시물
17.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8.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9.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20.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21.광고성 정보 전송
22.고지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클로바몰은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동의한다」또는「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으로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클로바몰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이용 목적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중복가입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미성년자의 확인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아이디(ID) 부정 사용 방지
•부정거래 방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회원간 거래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이벤트/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부정거래 방지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웹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에버홈쇼핑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분석
•정기 간행물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고객 기념일 축하 메시지 전달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회원 참여공간 운영
•고객대상 설문조사
•서비스 및 상품 안내

3.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가. 클로바몰은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 수집 때 별도 동의를 얻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나. 클로바몰은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 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미리 밝힌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 클로바몰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유형

구분

수집/이용 항목

수집/이용 목적

필수 회원
공통(개인구매회원)
이름,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아이디*

* 2020년 01월 01일 이전 가입자가 아이디 연동을 하거나 2020년 01월 01일 이후 신규가입할 경우 수집
이용자 식별,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정보 제공(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서비스관련상담, 민원사항 처리, 유의사항 등),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수집된 전체 필수항목 ㈜에버홈쇼핑의 상품/서비스의 이용 실적 정보 통계/분석 및 상품/서비스 추천
자동수집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이용정지기록, 이용해지 기록, 아이피 주소(IP address), 접속로그, 쿠키(cookie) 불법/부정이용 방지,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준수, 장바구니, 최근 본 상품 등 서비스
이름, 아이디(ID), 이메일, 주소, 이동전화번호, 서비스이용기록, 아이피 주소(IP address), 접속로그 부정거래 방지
사업자 구매 회원 대표자명, 담당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및 담당자 연락처,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이메일주소 사업자 회원 서비스 제공, 중복가입 방지 등
개인셀러회원 주민등록번호, CI, DI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세금계산서 발행, 중복가입 장지
은행계좌정보(예금주, 계좌번호) 정산대금, 반품/교환 배송비 수령을 위한 계좌정보 관리
이름,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출고지/반품/교환지 주소 관리, 대금추심
사업자셀러회원 대표자명, 담당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및 담당자 연락처, 법인등록번호, CI, DI, 이메일주소 사업자 회원 서비스 제공 등,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세금계산서 발행, 중복가입 방지
대표자명, 담당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및 담당자 연락처, 법인등록번호, 은행계좌정보(예금주, 계좌번호), 인감증명서, 본인사실확인증명서 판매자 회원가입 승인, 정산대금, 반품/교환 배송비 수령을 위한 계좌정보 관리
글로벌 셀러-해외개인셀러 여권번호 해외거주자에 대한 본인식별, 중복가입 방지
글로벌 해외 셀러 포인트 비밀번호 클로바몰 포인트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필수 (상품구매 등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인 정보) 회원공통 이름, 수령인, 연락처, 배송지주소, 현관비밀번호(입력시) 상품 및 경품 배송(반품/환불), 배송지 및 연락처 확인, 최초 입력 후 불러오기 기능 제공
계좌주명,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카드 소유주명, 요금청구 및 결제 기록 대금결제 서비스, 구매취소 등에 따른 거래금액 환불, 전자금융기록 보관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휴대폰 인증시), CI(연계정보), DI(중복정보), IP 클로바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최초본인인증 시 정보 자동 업데이트, 회원 연령확인, 성인콘텐츠 이용 시 성인인증, 그 외 거래 안전을 위해 본인인증 후 구매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수취인 성명, 수취인 연락처, 수취인 이메일주소, 수취인 주소, 신용카드 번호 부정거래 방지
개인구매회원 영문이름, 통관고유부호 해외배송 상품 구매 시 통관을 위해 수집, 최초 입력 후 불러오기 기능 제공
본인확인정보(CI, DI) 아이디(ID) 보유여부 확인, 거래안전 및 편법행위 방지
전통주 구매회원 성명, 생년월일, 배송지주소 주류 통신판매기록부 관리 및 신고
SNS계정을 통한 간편가입 고객 주문자이름, 주문자 휴대폰번호, 주문자 이메일주소, 주문자 주소, 수취인성명, 수취인 연락처, 배송지 주소 상품 및 경품 배송(반품/환불), 배송지 및 연락처 확인
선택 개인구매회원 유선전화번호 (본인인증정보가 없는 고객 또는 휴대전화 미보유 시)이용자 식별,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주소 (본인인증정보가 없는 고객)상품 및 경품배송, 상품의 반품/환불/취소 처리
회원 공통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이벤트 및 쇼핑혜택 알림정보 등 마케팅 활용
티켓팅 알림 신청 회원 휴대폰번호 티켓팅 알림 서비스 제공
커머스스코어 및 시럽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이용고객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커머스 신용등급 생성을 위한 기초정보 및 금융서비스 우대를 위한 커머스 관련 정보 조회
선택(서비스 이용 시 필수적인 정보) 모바일 사용자 디바이스 아이디 클로바몰 모바일 앱(App) 알리미 서비스 제공(구매정보 알림 받기, 쇼핑이벤트와 혜택 알림 받기
홈앤카 이용고객 차량번호 방문세차 서비스 제공
계좌등록 고객 예금주명, 계좌번호 거래금액 환불 및 캐시 인출 처리
T멤버십 이용 고객 T멤버십 카드번호, T멤버십 등급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OK캐쉬백 가입 및 이용 고객 개인구매회원/국내 개인셀러회원의 CI(연계정보), OK캐쉬백 회원여부, 적립/사용 보유 포인트, OK캐쉬백카드번호(CI 미연동 고객) OK캐쉬백 가입여부 확인,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 클로바몰 내 OK캐쉬백을 통한 상품 결제시 접근매체 활용 및 OK캐쉬백 자동조회
클로바몰 캐시 이용 고객 이름, 포인트 비밀번호 클로바몰 캐시충전/인출을 위한 본인확인
Syrup Wallet 내 제휴멤버십 서비스 이용 고객 이름, 회원번호, 휴대폰번호, CI(연계정보), 성별, 생년월일, 구매정보(포인트 적립 상품 구매 시) Syrup Wallet을 통한 제휴멤버십 포인트 적립/사용 서비스
사업자셀러회원 카카오톡 ID(아이디) 계약이행을 위한 연락, 서비스 이용에 따른 정보 제공(고지사항 전달, 판매 관련 클로바몰의 상담, 민원사항 처리, 유의사항 등)
T휴대폰샵 서비스 이용 고객 휴대전화번호 휴대폰샵 휴대폰 및 유선상품 개통 유치 서비스
clovapay 간편가입 고객 ID, 회원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CI(연계정보), DI(중복정보), 가입일시, 거래정보(상품명, 거래금액 등), Device ID clovapay 가입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여행 서비스 이용 고객 성명, 여권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여행상품의 예약 및 고객상담 처리
SNS계정을 통한 간편가입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페이코 : 이메일 SNS 계정을 이용한 11번가 회원가입
쇼핑한만큼 T할인 서비스 이용 고객 CI(연계정보) 쇼핑한만큼 T할인서비스 중복가입 방지를 위한 본인확인
T나는 쇼핑포인트 이용 고객 휴대전화번호 T나는 쇼핑포인트 서비스 이용
SNS계정 연동 고객 -페이스북 : ID, 이름, 프로필사진 -트위터 : ID, 이름, 프로필사진 SNS 계정을 이용한 쇼핑정보 공유(댓글, 상품리뷰작성, 이벤트 참여 등)
Syrup Wallet 내 클로바몰 멤버십카드 발급 고객 성명, CI(연계정보), DI(중복정보), 성별, 생년월일, Syrup회원번호, 내외국인 여부, 휴대전화번호 Syrup Wallet 내 클로바몰 멤버십카드 발급
셀러존 오프라인 교육과정 신청고객 참석자 이름, 참석자 휴대폰번호, 참석자 이메일 교육신청 접수 및 교육 참석여부 확인
셀러존 온라인/Live 교육과정 알림 신청고객 이름, 휴대폰번호 온라인 교육/Live 방송 알림
SKT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ㆍ공통제공항목*, 부가서비스, Application사용정보, 음성 및 데이터 사용량, 통신과금내역, 멤버십 정보 등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ㆍ이용 시 수집ㆍ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유형, 가입ㆍ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GPS, LBS 정보 등),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상담정보, 광고 전송ㆍ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각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ㆍ본인이 가입한 SK텔레콤 제공 서비스(이동전화, 인터넷, 일반전화, T월드, T월드 다이렉트, T ID, T 멤버십, NUGU, T map, T map택시, T전화, 스마트홈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텔레콤㈜가 제공받은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ㆍ클로바몰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클로바몰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ㆍ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SK브로드밴드 제공 서비스 가입자
ㆍ공통제공항목*, 선호ㆍ이용ㆍ구매 컨텐츠, 시청이력, 이용시간, 이용량 등

ㆍ본인이 가입한 SK브로드밴드 제공 서비스(인터넷, Btv, 전화, Home상품, 소상공인상품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브로드밴드㈜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ADT캡스,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ㆍ클로바몰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클로바몰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ㆍ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ADT캡스 제공 서비스 가입자
ㆍ공통제공항목*, 부가서비스, 건물정보/주소, 보안ㆍ출동 정보 등

ㆍ본인이 가입한 ADT캡스 제공 서비스(출동경비, CCTV, 출입통제, 캡스홈, 정보보안, POS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ADT캡스가 제공받은 SKT텔레콤㈜, SK브로드밴드㈜,11번가㈜,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ㆍ클로바몰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클로바몰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ㆍ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클로바몰 제공 서비스 가입자
ㆍ공통제공항목*, 검색ㆍ상품조회, 시청이력, 배송정보 등

ㆍ본인이 가입한 클로바몰 제공 서비스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 stoa㈜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ㆍ클로바몰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클로바몰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ㆍ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클로바몰 제공 서비스 가입자
ㆍ공통제공항목*, 매장방문정보, 멤버십 정보, 쿠폰이용정보, 포인트이용정보(실적, 내역, 이용처 등) 등

ㆍ본인이 가입한 SK플래닛 제공 서비스(OK캐쉬백, Syrup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SK플래닛㈜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SK stoa㈜, ㈜드림어스컴퍼니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ㆍ클로바몰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클로바몰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ㆍ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서비스 가입자
ㆍ공통제공항목*, 청취이력, 좋아요/담기/듣기/선호곡 내역 등

ㆍ본인이 가입한 드림어스컴퍼니 제공 서비스(FLO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드림어스컴퍼니가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11번가㈜, SK stoa㈜, SK플래닛㈜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ㆍ클로바몰의 개인맞춤형 상품·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클로바몰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분석

ㆍ결합∙분석 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롯데멤버스㈜ L.POINT 이용 회원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L.POINT 가입여부 확인 및 L.POINT 할인/적립
현금영수증 발급 회원 현금영수증카드번호,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 발급
클로바몰 이용 회원 회사명, 사번, 이름, 이메일 클로바몰 회원 가입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클로바몰은 개인정보를 사이트 회원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의 방법으로 수집하며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때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도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클로바몰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받은 기간 동안 보유 및 이용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보유기간 만료, 회원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열 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파기 처리합니다. (※ 판매자 회원가입 승인관련, 회원가입 후 90일 이내 증빙서류를 업로드 하지 않으면 기간 경과후 고객정보는 즉시 파기됨)
나. 클로바몰은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 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며,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 인정보 항목을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특정 금융거래정보 기록 : 5년
•- 단, 클로바몰 이용계약(이용약관)에 의해 이용계약이 존속중인 회원(탈퇴하지 아니한 회원)의 경우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다.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를 고객님께서 열람하고자 요구할 때에는 바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라. 회원에서 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11번가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상의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편 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 하고자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셀러의 경우 2개월) 회원의 성명, CI, DI,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이메일(E-mail), 연락처 정보, 성별, 생년월일을 보관하며, 로그기록, 접속아이피(IP) 정보는 12개월간 보관합니다. 단, 2019년 7월 29일 이전에 가입한 회원이 T아이디 연동을 통해 11번가를 이용하거나, 2019년 7월 30일 이후 T아이디 회원으로 신규 가입함으로써 SK텔레콤에서 제3자 제공 동의를 얻어 제공받은 이름, T아이디,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는 회원탈퇴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마. 클로바몰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정거래행위자로 확인되어 탈퇴 처리가 된 경우 위 라. 목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을 달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구매회원 : CI
•사업자구매회원 : 사업자번호
•개인판매자 : 주민번호 또는 CI
•사업자판매자 : 사업자번호
•글로벌판매회원 : 계좌번호
바. 회원이 1년 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2020년 01월 01일 이전 회원 가입한 자가 2020년 01월 01일 이전부터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2020년 01월 01일을 기산점으로 함), 「정보통 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제 29조에 근거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단, 상기 나.항 기재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이 필요할 경우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가. 클로바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다른 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를 요청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이 경우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SK텔레콤㈜ T나는 쇼핑 포인트 서비스 신청 명의자 인증 휴대전화번호(회선번호) 클로바몰 회원 탈퇴 시까지
SK텔레콤㈜ 쇼핑한만큼T할인 서비스를 위한 가입정보 확인 CI(연계정보) 쇼핑한만큼T할인 서비스 탈퇴시까지
SK텔레콤㈜ T멤버십 사용 및 환불 T멤버십 카드번호, T멤버십 등급 T멤버십 서비스 탈퇴시까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ㆍ제공받는자의 개인맞춤형 상품ㆍ서비스, 우대ㆍ혜택ㆍ정보 제공

ㆍ이를 위한 분석 및 제3자 서비스 정보와의 결합ㆍ분석

ㆍ결합ㆍ분석정보 등 제공항목 정보의 재제공

ㆍ공통제공항목*, 검색ㆍ상품조회, 장바구니, 쿠폰ㆍ이벤트참여/리뷰 내역, 등급정보, 구매/배송정보, 매장정보, 포인트이용정보(실적, 내역, 이용처 등) 등

*공통 제공 항목은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가입ㆍ이용 시 수집ㆍ이용에 동의한 인적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주소, 이동전화번호(통신사 포함), 이메일 등), 가입정보(가입일, 유형, 가입ㆍ요금상품, 결합정보, 기간, 해지 등), 단말정보(모델명, 기기번호, OS 등), 기록정보(접속로그(IP 포함), 쿠키, 서비스이용기록 등), 위치정보(GPS, LBS 정보 등), 서비스 이용 내용(구매내역(상품명, 금액 등), 결제정보(수단, 내역, 사용처 등), 상담정보, 광고 전송ㆍ반응 정보 등) 및 그 정보와 각사 항목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입니다. 상기 제공에 동의하신 모든 항목은 본인이 가입한 서비스의 가입 시점부터 본 동의 시점까지의 정보도 포함합니다.

ㆍ본인이 가입한 클로바몰 제공 서비스(clovapay, 기프티레터 등) 이용 시 수집에 동의한 모든 항목

ㆍ본인이 동의서에서 동의하여 클로바몰이 제공받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ADT캡스, SK stoa㈜,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각 제공 항목들 및 이를 상기 정보들과 결합∙분석하여 생성된 정보
클로바몰의 서비스 이용기간(가입한 서비스 이용 종료 시, 해당 서비스 항목만 제외)
삼성전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확인, 사용, 적립 CI(연계정보) 삼성전자 멤버십 서비스 탈퇴시까지
SK텔레콤㈜ 휴대폰샵내 휴대폰 구입 시 기기변경 가능여부 조회 및 가입신청서 작성 편의 목적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SKT 가입정보 실시간 조회 후 즉시 삭제
㈜리노미디어, SK브로드밴드, SK엠앤서비스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LG유플러스, 씨에스원파트너, CS리더, 아인텔레서비스, LB휴넷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Kt, kt m&s, kts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KT, 엘루오씨앤씨, KT IS, KTS 상품의 주문, 배송상품가입 상담 및 신청,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휴대전화번호, 이름, 주소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SK텔레콤㈜ NUGU를 이용한 클로바몰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 사항의 처리 배송지정보, 휴대전화번호, 주문 상품의 배송/거래내역, 결제카드 등록여부 11번가 회원탈퇴 또는 NUGU 회원탈퇴시까지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아파트 관리비 납부 서비스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클로바몰 할인액, 카드사 코드 정보, 결제금액 관리비 납부 후 1개월 후 파기
SK플래닛㈜
- OK캐쉬백 가입여부 확인 및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 조회

- 클로바몰 내 OK캐쉬백 통한 상품결제 시 접근매체 활용 목적(전자금융거래법 제6조 근거)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OK캐쉬백 카드번호(CI가 없는 경우 OK캐쉬백 카드번호만 제공) OK캐시백 회원탈퇴 또는 별도 동의 철회 시 까지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 SK플래닛㈜
ㆍSyrupWallet서비스 가입여부 확인

ㆍSyrupWallet내 뷰티포인트 멤버십 카드 발급 및 포인트 적립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번호(CI), 휴대폰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구매정보(상품명, 가격) 아모레퍼시픽 회원탈퇴시까지 또는 SyrupWallet 회원탈퇴 후 1개월까지
SK플래닛㈜
OK캐쉬백 카드발급 신청

-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사용, OK캐쉬백 회원가입 여부 확인(OK캐쉬백 기존회원 카드 등록, OK캐쉬백 회원서비스 가입 시 본인확인)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생년월일, 성별 OK캐쉬백서비스 해지 시 까지
SK플래닛㈜ SK플래닛㈜ 및 제휴사, 기타 타사가 제공하는 상품/서비스의 판매, 혜택/정보제공, 홍보, 가입권유 활동(쿠폰발송 등 판촉광고 포함), 리서치(고객설문/시장조사 및 고객만족도 조사), 제반 이벤트/프로모션 활동(사은행사, 판촉행사 등) 및 이를 위한 상품/서비스 이용실적 정보 분석 및 활용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11번가 App/ Web 이용정보, 상품/서비스 구매/배송 내역, 검색 내역, 11번가 서비스의 클릭 이력 정보, 장바구니/좋아요 클릭 정보, 리뷰 작성 내역, 쿠폰 발급/사용내역, Push 메시지 수신/이용 내역, 프로모션/이벤트 참여 이력 정보, ※ 본 동의 수령 이전의 11번가 이용내역 포함 11번가 서비스 탈퇴까지
에스아이엠에스엠씨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자 확인 처리 성명,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까지
롯데멤버스㈜ L.POINT 가입여부 확인 및 L.POINT 할인/적립, 클로바몰 내 L.POINT를 통한 상품결제 시 접근 매체 활용목적(전자금용거래법 제6조 근거)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L.POINT 회원탈퇴 또는 별도 동의철회 시 까지
SK텔레콤㈜ 계정 연동 및 T아이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클로바몰은 고객 중 아이디로 클로바몰을 이용하는 클로바몰 고객의 아이디, CI(연계정보)*

* 기존 클로바몰 TEXT-ID를 보유한 고객만 해당)
클로바몰 서비스 이용기간
SK플래닛㈜ 개인(신용)정보 제공을 위한 식별업무, 커머스 관련 정보의 범주화 및 나이스평가정보㈜에 커머스정보 및 범주화 결과 전달 CI(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성별, 연령, 클로바몰 가입일, 최근 1년 간 상품검색/조회 및 클릭정보/구매일시정보, 상품 카테고리별 주문건수/주문금액/상품클릭횟수, 배송지등록건수, 결제유형 별 결제횟수, 할부 결제횟수, 할인 금액 및 건수 11번가㈜ 거래 종료일(회원 탈회 또는 채권·채무 분쟁 종료)까지 (다만, 관련법규에 별도규정이 있는 경우 그 기간을 따릅니다)
SK텔레콤㈜ ∙ 제공받는 자의 금융 우대, 혜택 등 개인맞춤형 상품, 서비스 제공을 위한 분석 ∙ 제공받는 자 보유 정보와의 결합/분석 ∙ 개인정보{아이디(ID), 대표자명, 담당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 및 담당자 연락처, 법인등록번호, CI(연계정보), DI(중복정보) 등}, ∙ 은행계좌정보(예금주, 계좌번호), ∙ 기본정보(입점 날짜, 취급물품 등), ∙ 서비스 이용 내용(판매기록, 판매실적, 배송/반품기록, 교환/환불기록, 고객만족도, 리뷰, 스토어통계 등) 등 판매자의 가입ㆍ이용 시 수집ㆍ이용에 동의한 모든 항목 제공하는 자의 서비스 이용기간 및 탈퇴 후 2개월간 보유 및 이용 (탈퇴 후 2개월내 재가입 시 과거 정보를 활용하기 위함)
판매자(셀러)
[판매자 리스트] 주문상품의 배송(예약),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성명,주소,연락처(안심번호 적용시 연락처는 제외),개인통관고유부호(선택시), 차량번호(생활+ 방문세차 서비스 이용시), (여행/숙박상품 구매시), 여권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주소, 현관비밀번호(입력시) 구매확정 후 3개월까지
•제3자 제공 업무 발생 시, 필요시점에 고객에게 별도로 알리고 동의받는 절차가 진행됩니다.
•제3자 제공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며, 동의 거부는 회원가입과 서비스 사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중고 매입 및 SKT전자청구서 혜택 제공 관련 사항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동의입니다.
•클로바몰 플랫폼광고 대행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경우, 당사와 대행사간 계약이 수시로 변경됨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의 어려움으로 "클로바몰 공식 광고대행사"로 표기하며, 대행사 리스트를 웹 페이지 링크로 명시합니다.

다. 클로바몰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성사되었을 때에는 쌍방 당사자간의 물품거래와 배송과 관련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쌍방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라. 개인정보 제공 현황
개인정보 제공 현황은 제휴관계의 개시 또는 종료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제공과 함께 목록에 게시됩니다. 제휴관계가 종료되면 개인정보의 파기와 함께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가.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는『회원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자 에게 서면이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열람이나 정정을 요청하시면 곧바로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은 고객센터(로그인 > 고객센터 > 개인정보 열람 신청하기)를 통해서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면,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했을 때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곧바로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8.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회원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클로바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원탈퇴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클로바몰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11번가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1개월이 지난 후 파기 합니다.

라. SNS 계정을 통해 인증(로그인)하고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고객은 고객센터(070-5111-9505)를 통해 SNS계정 연동해제를 할 수 있으며,SNS계정 연동해제시 클로바몰에 연동된 페이스북 사용자ID, 이름, 이메일 / 네이버 사용자ID, 이름, 이메일을 30일 보관 후 파기하며, 추가로 Naver, Facebook에서 연동해제를 하더라도 클로바몰에 보관중인 고객정보가 삭제되는 것은 아니므로 고객센터(070-5111-9505)를 통해 연동해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마. 설치된 모바일 클로바몰 앱(APP)을 삭제하더라도, 실제 개인정보를 포함한 계정(ID)은 삭제되지 않으며,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별도의 회원탈퇴 과정이 필요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가. 클로바몰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되고 나면 내부 방침과 기타 관련 법령의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 기간이 지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남아 있지 않으면 클로바몰 회원가입때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10. 비회원 개인정보보호

가. 클로바몰 비회원 주문일 때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하는 데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합니다. 이때 해당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과 관련 된 용도로 사용되며 그 밖의 용도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나. 비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
•구매자 성명, 본인인증 값(CI/DI) : 본인확인,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구매자 휴대전화번호, 이동전화번호, 이메일(E-mail) : 구매자와 판매자 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사항의 안내 등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대금결제서비스 제공 등
•받는 사람 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 : 상품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인 등
•아이피 주소(IP address), 방문일시 : 부정 이용방지, 전자금융거래기록보관
•성명, 본인인증 값(CI),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E-mail), 아이피 주소(IP address), 수취인 정보(성명, 연락처, 주소, 이메일주소), 신용카드번호 : 부정거래 방지

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회원에게만 적용 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하여는 회원과 동일하게 클로바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등 )

라. 클로바몰은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클로바몰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가. 클로바몰은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더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위탁사무 및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평가정보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 i-PIN 인증, 범용 공인 인증 등) 본인확인 기관인 이들 기관에서 이미 보유한 개인정보이므로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SCI평가정보㈜
한국정보인증㈜
LG유플러스 계좌이체 서비스제공에 따른 본인인증
한국모바일인증㈜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업무 처리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드림시큐리티
SK플래닛㈜
㈜KSNET 셀러 가입 때 계좌인증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KSNET 신용카드 결제승인 및 매입업무 대행
NHN한국사이버결제
퍼스트데이터 코리아
KIS정보통신㈜
KG 모빌리언스 휴대전화를 이용한 소액결제
㈜다날
금융결제원 계좌이체 서비스제공
LG유플러스
㈜KSNET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서비스제공
세틀뱅크
SK M&SERVICE㈜ 고객상담업무 위탁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 서비스 이용 만족도 조사, 기타 AS 센터, 방문상담 및 상품 수거
㈜메타넷엠플랫폼
㈜케이에스한국고용정보
㈜메타넷엠플랫폼 안전거래센터(RM센터) 위탁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CJ대한통운㈜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CJ대한통운㈜ 지정반품 서비스 제공
우정사업본부(우체국) 물품배송(국내 및 해외) 또는 청구지 등 발송
㈜KGL네트웍스 해외물류 배송대행, 배송위치 및 도착정보 서비스 제공, 해외셀러 유치 및 관리, 직매입 상품 매입 및 물류 입고/배송 대행
SK텔링크 안심번호 및 안심콜 서비스 운영
다우기술㈜ 문자메세지 발송대행
SK M&SERVICE㈜ 셀러존 오프라인 교육 운영 및 스튜디오 대관 관리, 셀러 프로모션 운영관리
NHN한국사이버결제, 사이버소스 해외사용자의 부정거래 탐지
㈜더베스트채널 11초이스 상품 물류 운영 업무(상품 입고, 재고 보관 및 관리, 주문 출고, 반품 처리 등)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비지에프네트웍스 CU편의점 픽업/락커서비스 운영대행 업무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소셜 클로바몰 SNS 운영 대행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스위스에프씨 셀러 대상 포장재 발송 대행 목적 달성 후 즉시 파기
SK M&SERVICE㈜ 클로바몰 모바일쿠폰 발송 운영 대행 및 시스템 유지보수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SK텔레콤 주식회사, SK브로드밴드㈜, ㈜ADT캡스, 에스케이스토아, SK플래닛㈜, ㈜드림어스컴퍼니 클로바몰로부터 개인정보 제공 동의 수령/관리 업무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Amazon Web Services, Inc., 한국마이크로소프트유한회사 클라우드 인프라의 관리/운영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ENTI 티켓발권, 배송 등 티켓클로바몰 운영대행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컬쳐닷컴 티켓발권, 배송 등 티켓클로바몰 운영대행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파이언넷 광고 개발 및 운영 용역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엔에이치앤페이코㈜ 결제 대행 및 현금영수증 신청접수 위탁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엔지스웨이 클로바몰 내부시스템 운영 지원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SK플래닛㈜ 회원인증서비스 개발 및 운영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종료
SK M&SERVICE㈜ 클로바몰 광고영업 및 영업지원, 프로모션 안내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줌마 홈픽택배 반품서비스 운영(반품등록서비스의 상품 배송(택배) 운영)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엔시스템 통계시스템(BI) 운영 및 통계처리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디지털다임 이벤트개발 Mobile 운영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피에스앤마케팅㈜ T휴대폰샵 내 휴대폰 개통을 위한 가입 상담 및 신청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국민행복기금, SK플래닛 커머스스코어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수취 업무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엔시스템, 플랜잇파트너스,㈜비엠시스템 클로바몰 내부시스템 개발 및 운영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넥서스커뮤니티 고객센터 시스템 유지보수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때 까지

- 휴대전화 인증, i-PIN 인증, 범용 공인 인증 등의 위탁은 영문 11번가에서 제외됩니다

나. 클로바몰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지키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클로바몰은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에게서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할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이메일(E- mail),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알립니다.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할 때에는 그 사실을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 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알리고 동의를 얻습니다.
다. 클로바몰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와 의무를 이전할 때에는 서면·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해당 사실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고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이메일(E-mail) 기타의 방법으로 알릴 때 클로바몰의 과실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등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으면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할 때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 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대신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클로바몰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클로바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a.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b.클로바몰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c.클로바몰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d.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대책
a.클로바몰은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b.클로바몰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 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c.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d.전산실과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클로바몰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f.클로바몰은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g.클로바몰은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h.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할 때에는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i.클로바몰은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j.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Password)는 사용하지 않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Password)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k.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클로바몰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때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 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l.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상실ㆍ유출ㆍ변조ㆍ훼손되면 클로바몰은 즉각 고객님께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할 것입니다.

15. 링크사이트

가. 클로바몰은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클로바몰은 외부사이트와 자료에 대해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나. 클로바몰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6. 게시물

가. 클로바몰은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해당 게시물이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다른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클로바몰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타인의 신상을 동의 없이 공개할 때에는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는 내용은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밖의 경우에는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나.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17.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가. 클로바몰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클로바몰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클로바몰은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나. 클로바몰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a.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b.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깃(target)마케팅에 활용
c.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의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d.유료서비스를 이용 할 때 이용기간 안내
e.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다. 고객은 쿠키(Cookie)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 쿠키(Cookie)는 브라우저를 종료할 때나 로그 아웃할 때 만료됩니다.

1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허위정보를 입력하면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자신을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지니고 있습니다. 비밀번호(Password)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때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9.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가. 클로바몰은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클로바몰은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개인정보처리담당자 : clovapay1004@naver.com
◦전화번호 : 070-5111-9505
◦팩스번호 : 02-2052-6363
◦주 소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308, R층 868호

•사이버상담 : 클로바몰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의 상담/안내에서는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하실 수 있습니다.

다. 전화상담은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이메일(E-mail)이나 팩스, 우편으로 상담을 요청하셨을 때에는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http://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2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가. 클로바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 때문에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여 정보가 훼손되거나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해 각종 분쟁이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클로바몰의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클로바몰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하기를 원하시면 아래의 연락처나 이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조몽령 담당
- 전화번호 : 070-5111-9505(유료)
- 이 메 일 : clovapay1004@navr.com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고객정보보호팀 조몽령 매니저
· 전화번호 : 070-5111-9505(유료)
· 이 메 일 : clovapay1004@navr.com

21. 광고성 정보 전송

가. 클로바몰은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50조에 근거하여 사전 동의 없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a.재화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고객으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자가 6개월 이내에 자신이 처리하고 고객과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나. 클로바몰은 고객이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할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2.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01월 0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필요하면 일반적 내용은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은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알릴 것입니다

※ 행태정보 수집ㆍ이용 안내

회사는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고객님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가 수집하는 행태정보 외에 제휴사(광고사업자)에 의해 고객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이 수집되어질 수 있으며, 운영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태정보의 수집ㆍ처리 광고 사업자

주식회사 에버홈쇼핑


수집하는 행태정보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이용자의 앱 사용 이력
•이용자의 검색 이력
•광고식별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수집

행태정보 수집 목적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행태정보 보유ㆍ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웹/앱 사이트 방문 정보 1년
•상품검색 정보 1년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1. 웹 브라우저의 경우

1) Internet Explorer

도구(T)→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V)→허용/차단

2) Chrome

설정(S)→고급→개인정보 및 보안→콘텐츠 설정→쿠키→타사 쿠키 차단

2. 스마트폰의 경우

1) 안드로이드폰

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

2) 아이폰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담당부서 : 고객정보보호팀, 대표전화 : 070-5111-9505(유료), E-Mail : 치ㅐㅍ메묘1004@naver.com


※ 행태정보 제공 안내

회사는 고객님의 비식별 광고ID 기반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검색 기록, 앱 사용 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제휴사(광고사업자)에 제공할 수 있으며, 운영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클로바몰

제공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이용자의 앱 사용 이력
•이용자의 검색 이력
•광고식별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최초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0.01.01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043-877-8857
상담 : 오전9시~오후6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점심 : 오후12시~오후1시
입금계좌안내 은행 및 예금주를 확인해주세요
890901-00-051981
은행명 : 국민은행 / 예금주 : 최이교(메디플러스)
쇼핑몰 분양신청 온라인 입점신청
공지사항 더보기
KCP 2020년 6월 무이자 행사 안내 드립니다.2020-06-18
KCP 2020년 4월 무이자 행사 안내 드립니다.2020-04-02
3월 6일 시스템 업그레이드 실시합니다.2020-03-05
KCP 2020년 3월 무이자 행사 안내 드립니다.2020-03-01
  • 메디플러스 대표자 : 최이교 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읍 금일로 295
    사업자등록번호 : 402-31-04429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20-충북음성-0085호
    고객센터 : 043-877-8857 FAX : 070-8280-2080 Email : mdps8857@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나창규 (mdps8857@gmail.com)

    메디플러스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사이트의 일체의 정보, 콘텐츠 및 UI등을 상업적 목적으로 전재, 전송, 스크래핑 등 무단 사용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메디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 에스크로 구매안전서비스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으로 5만원이상 결제시 구매자가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대상 : 미배송, 반품/환불거부, 쇼핑몰부도

    서비스가입사실 확인